프랜치, 이탈리안, 차이니즈 레스토랑의 SNS 연관어 분석

258호 (2018년 10월 Issue 1)

주재우 주재우
주재우
국민대 경영학과 교수
designmarketinglab@gmail.com
조진서 조진서
조진서
동아일보 기자
cjs@donga.com
프랜치, 이탈리안, 차이니즈 레스토랑의 SNS 연관어 분석

이런 입지에서 썬앳푸드가 가능성을 본 것은 2014년 신세계가 운영하는 크래프트 맥줏집 ‘데블스도어’가 이 라인 끝에 문을 열었을 때부터다. 당시 한국에 크래프트 맥주가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호기심에 데블스도어를 찾아오는 젊은 층 고객들이 생겼다.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 입소문이 퍼진 것이다. 썬앳푸드는 데블스도어 서쪽 편의 매장 2개를 계약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