혁신 전략에 따른 성장 모델

270호 (2019년 4월 Issue 1)

르네 마보안(Renee Mauborgne) 르네 마보안(Renee Mauborgne)
르네 마보안(Renee Mauborgne)
르네 마보안(Renee Mauborgne) 이 필자의 다른 기사 보기
-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경영 담당 교수
- 인시아드 블루오션 전략 연구소의 공동 소장
- <블루오션 전략(Blue Ocean Strategy)>(하버드 비즈니스 프레스, 2005년)의 공동 저자
김위찬 김위찬
김위찬
- (현)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경영 담당 교수
- (현) 인시아드 블루오션 전략 연구소의 공동 소장
혁신 전략에 따른 성장 모델

필자들은 이 기사에서 비파괴적 창조가 어떻게 중견 기업, 스타트업, 사회에 각각 고유한 방식으로 이익이 되는지를 보여준다. 혁신을 주도하는 리더들이 각자 회사에 가장 적합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방법론도 제시한다고 강조한다. 그런 다음 어떤 전략들이 비파괴적 창조를 일으키고, 어떤 전략들이 파괴를 일으키는지 조명할 것이다. 마지막으로, 관리자들이 해결할 문제는 무엇인지, 비파괴적 창조를 통해 포착 가능한 기회들을 어디서,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.